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초등학교 교사 월급은 얼마일까요? (각종 수당 정리)


우리나라에서 배우자로서 초등학교 교사가 항상 5위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한 때는 초등학교 여교사가 1위였는데요. 초등학교 교사라는 직업이 안정적이고 월급 또한 적지않아서 많은 학생들의 장래희망에서 빠지지 않는 인기 직업입니다.


초등학교 교사 월급은 일반 공무원 월급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 공무원보다 초등학교 교사가 더 인기가 있지요.



초등학교 교사 월급은 호봉제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호봉이 올라갈 수록 월급은 점점 오르게 됩니다. 9호봉의 초등학교 교사 월급을 살펴볼까요?



초등학교 교사 9호봉 월급은 본봉 88만원에 교통비, 교직수당, 담임수당, 급식수당, 보전수당, 가산보전금수당,시간외 수당 등 기타 수당이 다 합쳐 220정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은 표는 2005년도의 표이고 현재 2019년에는 초봉기준으로 2700만원 정도 나옵니다. 적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시간이 지나 호봉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월급은 점점 증가하게 됩니다. 20년차 초등학교 교사 월급은 거의 400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또한 퇴직금까지 있으니 노후 걱정이 없죠.


그래서 초등학교 교사가 인기 직업입니다. 본인이 실수하지 않는 한 정년이 보장되고 또한 월급도 400만원이상 받지 퇴직금 또한 300만원 이상 받으니 일반 중소기업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요즘 유튜버가 학생들 사이에서 장래희망 1위라고 합니다. 유튜버가 되어 큰 돈을 벌면 좋겠지만 안정된 직장을 찾는 분들이라면 초등학교 교사가 좋을 것 같습니다. 월급도 제때 나오지, 퇴직후 연금도 나오는 아주 좋은 직업이기 때문이죠.


만약 고등학생 분들 중 직업을 선택하고자 할 때 제 글을 참고하시고 초등학교 교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초등학교 교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교사,공무원사이트를 통해 입시정보나 연봉, 월급에 대해 많은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초등학교 교사 월급(각종 수당 정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