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구글 캘린더로 일정을 통합 관리해볼까요? (구글 캘린더 음력 표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구글 캘린더를 통해 나의 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스케줄 관리는 필수인데요. 


구글 캘린더를 통해 나의 일정을 쉽게 관리하고 통합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약속이나 일정이 있으면 머리로 기억하거나 중요한 것은 노트북 메모장스티커에 적어놨는데요. 


구글 캘린더를 알고 나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구글캘린더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1년 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PC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사용해보니 단점은 음력이 안된다는 것이다. 구글이 미국에서 만들다 보니 음력은 사용하지 않아서 만들지 않은 것일까? 아닙니다. 설정을 한국으로 하면 음력도 나오게 되지요. 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당연히 사용가능합니다. 구글에서 구글캘린더를 검색해서 들어가 봅니다.


구글 캘린더의 시작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구글아이디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들어가면 자동으로 구글 로그인을 통해 구글 캘린더가 작동합니다.




이렇게 일정을 통합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일정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간대 별로 일정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통합적인 날짜와 시간대에 맞는 칸을 클릭하면 바로 일정을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음력 설정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음력 설정은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면 통합 설정이 나옵니다. 설정을 눌러주세요.


.


설정을 누르면 왼쪽 사이드 메뉴에 일반 밑에 보기 옵션이 있습니다. 보기 옵션을 눌러 주면 1주일 시작일과 사용자 설정 보기 설정, 보조 캘린더가 보입니다. 우리가 만질 것은 1주일 시작일과 보조캘린더 입니다.


일주일 시작일을 일요일로 바꿔주고 보조캘린더에서 한국을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새로 고침을 눌러주면 끝!



이렇게 날짜 옆에 괄호로 음력이 표시됩니다. 일정이 없어서 썰렁하네요. 구글 아이디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자동으로 연동이 되므로 손쉽게 나의 일정을 통합 관리할 수있습니다. 저도 다른 포털 캘린더를 이용하다가 구글 캘린더로 넘어왔습니다. 구글 고객센터를 통해 더 많은 사용법을 검색할 수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캘린더로 일정 통합 관리와 음력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