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참치 부분 별 맛있는 부위를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참치는 어느 부분이 가장 맛있을까요? 저도 참치를 부위 별로 전부 먹어보지는 않아서 이 자료가 옳다그르다는 정확히 맞다고 할 수 는 없고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내용이므로 대충 이런 것이 있다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치전문점에 가면 거대한 참치 한마리를 통째로 해체해서 부위 별로 나오는데요. 밑에 보시면 알겠지만 가마살, 눈살, 목살, 새도로, 오도로, 배꼽살, 아가미, 주도로, 볼살 등으로 부위를 나눌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알겠지만 부위 별로 생김새가 모두 다릅니다. 참치를 자주 먹는 분이라면 바로 아시겠지만 저처럼 참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참치를 보고 어느 부위인지 잘 모를 것 같습니다.

.


.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참치 부위 별 맛있는 부분입니다. 많은분들이 어느정도 인정하는 짤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치에서 고급 부위는 참다랑어 대뱃살, 중뱃살, 턱살, 배꼽살입니다. 그 다음으로 좋은 부위는 황새치 뱃살이며 가장 저질은 청새치, 가다랑어, 황다랑어입니다. 저 짤에서는 저질이라고 표현해 놓았는데 제가 먹어보았는데 맛있었습니다. 제 입맛은 싼게 어울리나봐요. 위 표에 저질이라고 절대 나쁜 생선은 아니고 사람의 입맛에 따라 다른 것입니다.


이상으로 참치 부분 별 맛있는 부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치를 즐기실 때 한번쯤 위의 사진을 보고 아 이런 부위가 이렇게 생겼고 이런 맛이 나는구나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