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50만원대 시계 추천  TOP3




안녕하세요.


시계를 좋아하는 1인입니다. 


만약 여윳돈이 생겨서 50만원대 시계를 사려면 무엇을 골라야 할까요? 고민이 됩니다.


시계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만족입니다. 


누가 뭐래도 내 마음에 들어야지 자주 차고 뿌듯하고 시계 보는 맛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계 브랜드입니다.


같은 50만원을 주고 시계를 사더라도 시계 전문브랜드 제품이랑 패션 브랜드 제품이랑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차이라는 것은 시계 품질과 보이지 않는 시계 등급과 다른 사람이 봤을 때 인지도 입니다.


시계의 가격은 천차만별이라서 50만원대 시계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비싼 시계지만 부자들에게는 싼 시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50만원은 큰 돈입니다.


그래서 만약 큰돈을 주고 시계를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제 글을 참고하셔서 시계를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추천시계를 사란 것은 아닙니다. 추천한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자 다른 커뮤니티에서 대부분 추천하기 때문이기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TISSOT  PRC200




.



.




시계 커뮤니티에서 국민시계로 불리는 TISSOT PRC200입니다.


TISSOT 브랜드는 1853년에 설립된 시계 브랜드로 시계에도 TISSOT 로고 밑에 1853이 쓰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도 1853년에 설립되어서 역사와 전통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려는 의도겠죠? 


이처럼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전통있는 시계입니다.


다이얼 크기는 41미리에 기스에 강한 사파이어 글라스 그리고 방수 200미터, 스위스 쿼츠로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만약 시계를 아는 사람이 본다면 누구나 알고 고개를 끄덕일 것입니다.









2. TISSOT LE LOCLE 파워매틱80





.


.






두번째 시계도 티쏘 시계입니다.


사실 다양한 브랜드로 소개하려고 하였으나 도저히 뺄 수 없어서 넣었습니다.


그만큼 TISSOT 브랜드에서 PRC200과 더불어 인기 모델입니다.


이 시계의 특징은 뭐니뭐니 해도 오토매틱입니다.


PRC200은 쿼츠였다면 르로끌은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가진 시계입니다. 


쿼츠는 배터리로 가는 전자부품을 이용한 시계라면 오토매틱 시계는 톱니바퀴와 스프링을 이용한 장치로 배터리는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흔들어만 주면 작동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오토매틱 시계는 비쌉니다. 세이코 오토매틱을 제외하고는 50만원대에 스위스 오토매틱을 구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위의 티쏘 르로끌 시계는 스위스 오토매틱을 50만원대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시계 커뮤니티에서는 오토매틱 입문시계로 추천할 정도로 유명세와 인지도, 가성비를 가진 50만원대 최고의 시계입니다.









3. CITIZEN AT9030-55L





 

마지막 시계인 시티즌은 국내가는 비싸서 50만원대에 구하기 어렵지만 해외 직구로 사면 30만원대 안쪽으로 살 수 있는 모델입니다.


시티즌 브랜드는 쿼츠시계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에코드라이브가 있는데 이는 배터리 교체없이 시계를 햇빛이나 형광등에 놔두면 자동으로 충전되어 최대 10년동안은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놀라운 기술력입니다.


또한 위의 AT9030-55L 모델은 라디오 콘트럴 모델로 시간을 맞출 필요없이 한국으로 설정하면 시계가 자동으로 전파를 받아 시간이 조정되게 된다. 오차율은 10년에 1초로 거의 오차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대부분 공감이 가는 시계 3점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시계 선택의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의 만족입니다. 


그리고 시계를 고를시에 제가 추천한 시계들이나 브랜드를 보고 참고하시고 시계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