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골목식당에 나오는 초밥 1인분을 먹어도 배가 안 부른 이유


초밥 1인분은 대부분 10피스 정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0피스인 초밥 1인분을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습니다. 저도 회전 초밥 집에 가면 평균 10접시 정도 먹는데요. 한 접시에 2개씩 들어있으니 초밥 20개 정도가 저에게 딱 맞더군요. 그런데 초밥 1인분을 먹고 왜 배가 안부른지 골목식당에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밑에 나온 초밥집 사장님 뿐만 아니다 다른 초밥집에서도 초밥의 양은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골목식당에 나오는 초밥집의 밥의 양을 살펴볼까요?



보통 초밥집의 밥의 양은 14g인데 골목식당에 나오는 사장님은 그보다 더 적은 10g이네요.



사장님 : 밥이 적을 수록 초밥이 맛있다!


.


백종원 : 초밥의 본고장 일본에서는 밥 양이 2배다. 오히려 밥이 더 많음!



백종원 : 초밥은 생선 뿐만 아니라 밥을 씹는 것도 중요한데 밥이 적어서 생선만 씹힌다.



초밥집에 간 손님들은 대부분 양이 부족해서 초밥 1인분을 먹으면 배가 부르지 않다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초밥에 들어가는 밥의 총 양을 계산해 봅시다.



일반 밥그릇은 밥이 210g인데 초밥에 들어가는 밥은 개당 10g입니다. 따라서 초밥 10g짜리 21개가 밥 한그릇이겠네요. 



초밥 1인분을 먹고 배가 부르지 않는 이유가 초밥 10개가 밥 반공기를 양이었었네요. 성인 남자에게 밥 한공기도 적은데 그 반이라서 더욱 모자란 것이었네요.


이상으로 골목식당에 나온 초밥 1인분이 배가 부르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