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인터넷 속도 측정 온라인에서 쉽게 하기(프로그램 설치 없음)


안녕하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인터넷이 느리거나 멈춰서 짜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려고 하면 이것 저것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귀찮거나 설치프로그램이 혹시 바이러스가 있지 않을까 의심되는데요.


그래서 온라인에서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너무 쉬워서 글이 짧은데요. 사이트는 스피드테스트인데요.


https://www.speedtest.net



어떤 프로그램 설치가 없이 바로 사이트에서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처음 화면이 뜹니다.



가운데 보면 GO라고 크게 글자가 있습니다. 접속하면 자동으로 본인 인터넷 브랜드와 주소가 나오더군요. GO 밑에 KT랑 서울이 자동으로 뜹니다. 

가운데 GO를 눌러주세요.




GO를 누르면 몇 초 있다가 저렇게 자동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연두색은 다운로드 속도, 보라색은 업로드 속도입니다.



몇 초 있으면 인터넷 속도 측정이 끝나고 저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제 인터넷 속도는 기본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다지 빠르진 않습니다. 핑 7ms, 다운로드 80.92Mbps, 업로드는 85.36Mbps가 나옵니다.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이 쉽게 끝났습니다. 


만약 본인의 인터넷이 느리거나 끊기면 이렇게 인터넷 측정을 한 다음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에서 설명하는 속도랑 다를 경우 전화해서 AS를 요청하면 됩니다. 전화하면 기사분이 와서 한번 봐주고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판단해주고 인터넷 속도를 수정해 주더군요.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 쉽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괜히 이상한 프로그램 설치해서 컴퓨터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 보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무설치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제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