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피부톤에 맞는 립스틱 고르는 법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립스틱을 하나쯤 아니 수십개 씩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피부톤과 맞춰 립스틱을 바르시나요?


나에게 어울리는 립스틱은 어떤 것이 있을까? 혹은 이 립스틱은 나에게 맞을까? 

립스틱을 고를 때에 매번 드는 생각입니다. 


립스틱은 컬러를 잘 선택한다면 고급스러운 느낌이나 섹시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연예인들을 무작정 따라해서 나에게 맞지 않는 컬러를 선택한다면 촌스럽고 입술만 튀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립스틱을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립스틱 제품을 추천하거나 화장법을 알려드리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피부에 맞게 립스틱 컬러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먼저 나의 피부톤을 알아야 한다.








피부톤에는 쿨톤과 웜톤이 있습니다.


쿨톤은 머리카락이나 눈동자가 검은색에 가깝고 피부에 붉은 기가 돌고 실버 악세사리가 어울립니다.


웜톤은 머리카락과 눈동자가 갈색에 가깝고 피부가 노란편이고 골드 악세사리가 어울립니다.







내가 쿨톤이라면?







쿨톤이라면 입술을 선명하게 해주는 핑크나 레드 컬러의 립스틱이 잘 어울립니다.


레드컬러의 립스틱이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입술색을 낮추어 레드컬러의 발색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립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낮출 수 있겠죠?


또한 광택감을 살리기 위해 투명 립글로스를 위에다 덮어 바르면 더욱 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내가 웜톤이라면?









웜톤은 오렌지 빛이 감도는 레드립스틱이 어울립니다. 


입술에 약간의 오렌지 빛이 돌면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어 건강하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틴트를 이용해 손으로 톡톡 두들겨 가며 발라줍니다. 가운데 안쪽부터 색을 입힌후 바깥쪽으로 넓히면서 자연스럽게 탄력감을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입술색은 강렬하지 않고 내추럴한 느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라서 립스틱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근처 샵에 가셔서 거울을 보며 본인의 피부톤을 잘 알고 그에 맞춰 립스틱을 고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