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지식상자

반응형

한국전력공사(한전) 초봉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한국전력공사(한전)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직업 중 한곳인데요. 그래서 한국전력공사 줄여서 한전의 초봉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공기업의 장점은 대기업 수준의 연봉과 공무원급의 직업안정성때문에 인기가 많은데요. 한전 초봉은 다른 공기업에 비해서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한국전력공사의 신입사원 초임 연봉(초봉)입니다.



2014년부터 2019년도까지 정리한 한국전력공사(한전) 초봉 표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연봉을 살펴보면 기본급 3500만원에 고정수당 120만원, 실적수당 33만원, 복리후생비 1100만원을 포함해서 총 연봉은 3800만원이 됩니다. 한전 초봉은 3800만원이군요. 월급으로 환산하자면 320만원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연차가 쌓여 승진을 하면 당연히 연봉이 높아지지만 한전은 연봉오르는 액수가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한전 초봉만으로 전직원의 연봉을 판단해서는 안되지요.

한전은 기업 초봉치고는 아주 높은 편에 속합니다. 공기업 중에서도 높은편에 속하구요. 그리고 한전은 복지가 좋기때문에 취업 1순위입니다.


이상으로 한국전력공사(한전) 초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전을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